대학소개

대학소개

  • 글씨크기확대
  • 글자크기기본
  • 글씨크기축소
  • 인쇄

학장인사말

경북대학교 예술대학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1세기 문화융성시대에 창조적인 예술,
경북대학교 예술대학이 주도합니다.

경북대학교 예술대학은 1981년 사범대학 음악교육과와 미술교육과로 출발하여 1982년 예술대학이 신설되었고, 현재는 국악학과·음악학과·미술학과·디자인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사과정, 석사과정, 박사과정으로 우수한 예술인재를 매년 배출하고 있습니다.
예술대학은 전국에서 연구능력이 매우 뛰어나고 유명한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고, 창조적인 전문예술인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특성화 사업에 참여하여 융복합 프로젝트를 구성하고 고부가가치와 융복합 학문 간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해 나가고 있습니다.
교내에서는 신입생 연주회, 정기연주회, 교내전 등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전공실력을 향상시키고, 유명한 강연자와 연주자 등을 초청하고 세미나, 마스터 클래스, 특강 등을 개최하여 학생들의 학문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역량을 강화하는 창조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외에서 개최되는 각종 공모전이나 음악 경연 대회에서 우수한 수상 경력과 전국 규모의 관현악단과의 협연 등으로 실력을 향상시키고, 졸업 후 대학교수, 중·고등교사, 화가, 음악가, 조각가, 대학원, 관현악단의 지휘자, 악장, 단원, 그래픽 디자이너, 학예 연구사, 디자이너, 강사풀제, 학원 강사, 큐레이터, 광고대행사, 웹·멀티, 영상 디자이너, 출판, 편집, 팬시, 게임, 캐릭터, 방송국 디자이너,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터, 브랜드 개발, 기획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글로벌 시대에 대학 간의 국제 교류를 통하여 국제 교류 전시회와 국제 교류연주회를 개최하여 국제적 수준의 역량 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경북대학교 예술대학의 교수와 학생이 소통과 화합으로 하나가 되고, 교육역량 강화와 특성화 사업, 연구역량 강화를 통하여 미래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예술가, 더 나아가 역량 있는 글로벌 인재가 배출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성원과 격려를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3월 경북대학교 예술대학장, 주영위